인사말

한국간호연구학회 학회장 인사말입니다.

협의회 소개 인사말

한국간호연구학회 회원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한국간호연구학회 제3기 회장으로 선출된 동주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윤영숙입니다.

향후 전국적인 학회로서 발전적인 발 돋음을 하고 있는 중요한 귀로에서
부족함이 많은 제가 회장이라는 직책을 맡게 되어 개인적인 영광이지만 한
편으로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지금의 한국간호연구학회를 있게 한 양경희 전임회장님과 임원 및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학회의 괄목할 발전을 이루는데 저의 모든 역량과 학회에 대한 무한 애정으로 회장으로서의 직무를 충실히 수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로운 임원진들은 ‘One for All, All for One’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간호학의 역할 증대와 질적 간호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반영한 간호학의 학문적 발전을 위해 교육(비대면, 대면), 교육과정, 교수법, 의사소통 및 임상실습 등에 관한 간호학자들의 교육 및 연구역량을 확장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2022년 과총 학술대회 및 국내학술지 지원사업 신청 등에 적극적으로 매진하도록 하겠습니다.

 파도는 장애물을 만날수록 더 강해지듯이 제가 할 수 있는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서 열심히 임해 보겠습니다. 앞으로 학회발전을 위해 학회 회원 교수님, 임원진들이 함께 한마음으로 힘 되어 주시고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그리고 따뜻한 성원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언제든지 한국간호연구학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안이 있으시면, 저나 현 연구학회 임원들에게 조언을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요즘 무더위와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이 지치고 힘드시지만 무엇보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부디 다음 학회 모임에서는 마스크 벗고 웃는 얼굴로 만나 뵙기를 기대하며 모든 회원 여러분들의 건승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2021년 7월 30일


한국간호연구학회 제3기 회장

윤영숙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