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간호연구학회 학회장 인사말입니다.
학회소개
협의회 소개 인사말
한국간호연구학회 회원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한국간호연구학회 4기 회장을 맡게 된 김 지 미 입니다.
최근 몇 년간 우리를 힘들게 했던 코로나19가 서서히 저물어 가고 새로운 희망을
갖게 하는 계절입니다.
본 학회는 2017년 한국전문대학 간호학부장협의회 산하 한국간호연구학회로 창립되어 올해로 7년이 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본 학회는 한국전문대학 간호학부장협의회의 긴밀한 지원 아래 창립 시기부터 임원진 이하 많은 회원여러분이 전문대학 간호학부(과)의 연구 활성화와 간호교육 및 간호실무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짧은 준비 기간에도 불구하고 2021년 10월 한국연구재단의 등재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4기 한국간호연구학회는 간호연구 및 교육의 열정이 뛰어난 20인의 임원진을 구성하고 다음과 같이 수행하고자 합니다. 첫째, 한국연구재단의 등재지로서 학술지의 위상을 유지하겠습니다. 나아가 지속적 질 관리를 통해 학술지의 발행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간호학문과 실무에 연구 성과를 내는 학술지로 성장하겠습니다. 둘째, 회원여러분과 소통하여 유익한 학술 활동을 펼치겠습니다. 학회 주요 사업인 춘·추계학술세미나, 통계세미나, 동·하계 워크숍 등을 통해서 회원여러분의 간호연구 및 간호교육역량이 굳건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많은 회원여러분의 참여와 지지 그리고 조언이 학회발전의 크나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학회의 발전을 위해 지금까지 애써주신 양경희 전임회장님, 윤영숙 전임회장님 이하 임원진 과 회원여러분께 감사 말씀드리며 여러분의 건승과 발전을 기원합니다.